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애드센스 로그인 에러 계정 실패, 시간이 지나야 해결됨

by vicddory 2018. 8. 9.

애드센스 로그인 에러 계정 실패, 시간이 지나야 해결됨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 문제


해결책 : 애드센스 계정 로그인 문제 발생 -> 다음 날 다시 시도. 그러면 된다.


어느 날,  애드센스 계정 로그인 문제가 생겼습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아래 같은 메시지가 나오며 애드센스 계정 로그인에 실패합니다.


'이 Google 계정은 애드센스 계정과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지금 애드센스와 연결된 Google 계정에 로그인하거나 애드센스 계정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 사용자에게는 애드센스 계정이 없습니다. 이메일 주소와 애드센스 계정의 주소가 일치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새 계정이 표시되기까지 최대 24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미 가입한 지 1년이 넘었건만, 가입하라고 안내를 하다니요. 꽤나 당혹스럽죠.


저는 주로 크롬을 쓰기 때문에, 애드센스 홈페이지 말고 다른 방법으로 수익을 확인해 보려 했습니다. 크롬에 설치할 수 있는 "Google Publisher Toolbar"가 바로 그것인데요. 아래처럼 확인이 안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


애드센스 계정 로그인 문제 때문에 데이터를 가져오는 중에 오류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으로 확인해 봤습니다. 아래 캡쳐된 화면처럼 보세요. 애드센스 계정 로그인은 물론이오, 수익 확인도 잘 됩니다.


조회가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어플에 제 애드센스 계정으로 로그인도 잘 됩니다.


애드센스 로그인 오류


1. 애드센스 앱에선 확인이 된다.

2. 데스크탑 재부팅

3. 그래도 애드센스 계정 로그인 문제 발생


위에서는 애드센스 어플로 확인한 건데, 아래 캡처된 그림은 안드로이드 크롬에서 확인한 결과입니다.


애드센스 계정 로그인 문제 - 특별한 해결책이 없다


어쨌든, 애드센스 계정 로그인 문제를 확인한 시간이 저녁 7시 반이라 그냥 술 한잔 마시러 갔습니다.


한잔 걸치고, 잠도 잘 자고, 다음 날 일어나 로그인해 보니 잘 되었습니다. 술 한잔 걸치고 잠도 잘 자고 다음 날 일어나 보니 해결된 겁니다~ 애드센스 로그인 실패 문제는 다음 날 저절로 해결된 것이죠.


애드센스 계정 로그인 문제 결론.

아마 구글 측에서 어떤 테스트를 시도 했거나, 서버 자체에 일시적 오류가 발생한 모양입니다. 시간이 지나니 되네요. 구글이 보통 기업이 아닌데, 이런 식의 아마추어적인 실수로 시간을 오래 끌 만한 회사는 아니잖아요.


애드센스 로그인 에러 계정 실패, 시간이 지나야 해결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