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GL(웹지엘) 애플리케이션의 주요 구성요소

WebGL(웹지엘) 애플리케이션의 주요 구성요소


webgl 웹지엘 애플리케이션


캔버스canvas

3D 씬이 렌더링되는 부분이다. 캔버스는 HTML5 표준 요소이며 자바스크립트로 돔에 접근할 수 있다.


오브젝트object

3D 씬을 구성하는 개체다. 이 씬은 삼각형 구조로 되어 있다.


폴리곤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 웹지엘 버퍼buffer를 사용하는데, 3D 씬 안에서 오브젝트를 렌더링하기 위한 버퍼 사용 방법을 설명한다.


광원light

3D 세계에서는 광원이 필수사항이다. 씬 안에서 광원을 이용한 모델을 만들기 위해 셰이더shader를 사용한다. 그리고 3D 물체에서 빛의 반사, 흡수를 물리 법칙을 이용한다.


카메라camera

3D 세계에서 캔버스는 뷰포트처럼 여겨진다. 시각 관점view perspective를 위한 다른 행렬의 이해가 필요하다.


출처 - WebGL 3D 프로그래밍, 디에고 켄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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