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체국 영리한 체크카드 7가지 똑똑한 팁 [30대 재테크]

by vicddory 2018. 5. 25.

우체국 영리한 체크카드 7가지 똑똑한 팁 [30대 재테크]


1. 캐시백 정산


우체국 영리한 체크카드로 통신요금 50,000원 넘고, 시장에서도 카드 긁었는데 캐쉬백이 안 들어오는 경우가 있어요. 안 들어오기보단, 언제 들어오는지 정확히 모르는 건데요. 포스트 페이앱에 캐시백 받는 걸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산 기준을 월말, 건별로 설정할 수 있으니 이 부분 살펴보고 정확한 캐시백 날짜도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교통비는 체크카드 실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만, 그래도 우체국 영리한 체크카드만 잘 쓰면, 매달 10,000원, 1년이면 120,000원 돌려받으니 참 좋아요.


2. 통신비 캐시백


우체국 영리한 체크카드로 통신사 요금 결제 시 50,000 이상이면 3,000원 캐쉬백 혜택을 받습니다.


통신사 요금제 금액 + 단말기 할부금 + 소액결제 등 통신사로 출금되는 모든 금액을 합산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걸 합친 것이 "통신사 할인" 혜택 금액에 포함됩니다. 카드 회사에서 통신사 요금의 전체 내역을 일일이 확인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중요한 건, 전화번호 한 건에 대해서 50,000원 이상이고요. 만약 다른 가족과 합산하여 50,000원이라면 혜택이 없어요. 우체국 영리한 체크카드 사용할 때, 이점 꼭 기억하세요.


3. 시장 캐시백


중소시장 캐시백도 있는데요. 아래처럼 등록된 가맹점이어야 사용 금액에 포함됩니다. 만약, 여기서 검색이 안 되는 가게라면 캐쉬백 혜택을 받을 순 없어요.


우체국 예금보험 - 카드 - 가맹점 조회


우체국 체크카드 캐시백[30대 은행 직불, 현금 카드 추천]


시장에서 사용되는 금액의 10%는 캐시백 혜택이 있으니 잘 살펴보고 가게를 선택해야 합니다. 동네 슈퍼나 시장이라고 무조건 전통시장으로 분리되어 혜택받는 게 아닙니다. 그래서 확인해 보는 것이 필요해요.


4. 포인트 적립


포인트는 포스트 페이앱, 우체국 예금보험 사이트[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5,000 포인트 이상 적립하면 캐쉬백으로 환급됩니다.


우체국 예금 보험 - 카드 - 포인트


우체국 영리한 체크카드 7가지 똑똑한 사용법[30대 은행 직불, 현금 카드 추천]


5. 우체국 영리한 체크카드 수수료 면제

영리한 통장을 먼저 만드셔야 합니다. 35세 이하라면 만들 수 있어요. 


신규 개설 후

- 급여 통장 등록 (3개월 면제)


3개월 후

- 50만원 이상 급여 입금

- 자동이체 1건 이상 등록


처음 3개월은 신규 개설 혜택으로 면제가 되고, 이후에는 2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우체국 예금상품 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고, 타행 이체 수수료도 면제되니 참고하세요.


캐시백 포인트 체크카드 우체국[30대 은행 직불, 현금 카드 추천]


6. 통장 전환, 카드 연결


기존 통장을 영리한 통장으로 전환하는 건 안 됩니다. 그리고 35세 이하여야 신규 개설할 수 있는데요.


만약 만 35세에 계좌를 만들면 만35세 이후 2년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이것과는 상관없이 영리한 통장 or 체크카드 만들면 혜택은 몇 살이 되건 유지됩니다.


그리고 영리한 통장은 기존에 사용하던 체크카드와 연결할 수도 있어요. 영리한 통장에 영리한 체크카드만 연결되는 건 아닙니다.


7. 영리한 체크카드 사용 실적 계산 방법


간단해요.


5월에 만들었으면 6월까진 무실적입니다. 7월부터 실제로 카드 사용에 대한 혜택이 있어요. 간혹 5월에 만들었는데 5월에 혜택받았다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건 신규개설에 따른 우체국의 우대정책 때문에 그렇지 카드 사용 실적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 발급 월, 발급 다음 달 까진 무실적 혜택

- 3개월 부터 실적 혜택



이렇게 7가지 팁 살펴봤습니다. 하지만, 우체국 직원들도 100% 정확히 아는 것은 아니니깐, 이 포스트 보고 꼼꼼하게 챙긴 다음 우체국 체크카드 영리하게 만드세요.


우체국 영리한 체크카드 7가지 똑똑한 팁 [30대 재테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