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랜드 C++ Builder TEdit 에디트 박스 추가 소스

볼랜드 C++ Builder TEdit 에디트 박스 추가 소스


동적으로 TEdit를 추가할 때 필요한 소스를 소개합니다. TEdit는 C++ Builder 텍스트 박스이며, 이곳에 문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먼저, TEdit 객체를 생성하여 여러 속성을 설정합니다.


1
2
3
4
5
6
7
8
9
TEdit *edit_box = new TEdit(this);
edit_box->Height = 100;
edit_box->Width = 100;
edit_box->Left = 10;
edit_box->Top = 10;
edit_box->Visible = true;
edit_box->Enabled = true;
edit_box->Parent = this;
edit_box->OnKeyPress = CustomEditOnKeyPress;
cs


속성 설명


Height - TEdit 높이

Width - TEdit 폭

Left - 화면 좌측에서 떨어진 거리

Top - 화면 상단에서 떨어진 거리

Visible - 보이기 on/off

Enabled - 편집 가능, false면 입력이 불가능

Parent - TEdit의 부모 클래스

OnKeyPress - 에디트 박스에서 키보드 입력이 발생하면 호출되는 이벤트 함수


볼랜드 C++ Builder TEdit 에디트 박스 추가 소스[볼랜드 C++ Builder TEdit 에디트 박스 추가 소스]


그리고 OnKeyPress 함수는 아래처럼 구현할 수 있습니다.


1
2
3
4
5
6
7
void __fastcall TForm1::CustomEditOnKeyPress(TObject *Sender, char &Key)
{
    if (Key == VK_RETURN)
    {
 
    }
}
cs


마지막으로 TEdit를 처음부터 비활성화된 상태로 만들려면 Enabled와 Ctl3D를 false로 설정하면 됩니다.


1
2
edit_box->Enabled = false;
edit_box->Ctl3D = false;
cs


볼랜드 C++ Builder TEdit 에디트 박스 추가 소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