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변액유니버셜보험, 장기 목돈만들기 상품입니다

by vicddory 2019. 5. 17.
반응형

변액유니버셜보험 처음에 설명 들을 땐, 오~~ 아~~ 이야~~ 하며 감탄사를 연발합니다. 그리고 뭐에 홀린 듯 가입서를 바로 작성하는데요. 어차피 보험설계사 분들 말씀 내용은 누구라도 혹할만한 내용이라 감탄사 연발하는 게 당연합니다.


그래도, 어차피 혹하는 거, 그전에 변액유니버셜보험 상품이 어떤진 미리 알아 두는 게 좋겠죠? 금융상품은 상품 성격을 잘 알고 맞춰서 가입해야 후회하지 않습니다. 그래야 해지할 확률도 낮고요.


변액유니버설보험 잘 가입하는 방법 5가지 시작할게요.



◆ 주로 가입하는 내역

우선, 일반적인 가입 내용은 다들 비슷할 겁니다. 직장인들 가입 내역이 거의 비슷해요.


변액유니버셜보험 목돈만들기[직장인재테크] 목돈만들기 재무설계란


  • 월 납입금 : 20~50만원
  • 납입 기간 : 최소 12년
  • 추가납입 : 설정한 납입금 2배 (200% 까지 월 납입 가능)


단기 목돈만들기 상품 찾다가 변액유니버셜 가입하시면 안 됩니다. 장기 상품이고 보험이다 보니 중간에 해지하면 무조건 손해 봅니다. 그러니, 10년 이상 가입 유지하여 비과세 혜택을 받도록 하세요.


변액유니버셜보험, 장기 목돈만들기 상품입니다돈모으는 법, 변액 보험 후기


◆ 추가납입 하면 은행 예금 이자 보다 더 번다?

보험설계사가 추가납입 하면서, 2년만 굴리면 은행 예금 이자 보다 수익률이 높다고 설명합니다. 근데, 변액유니버셜보험은 사업비 명목으로 10% 미리 뗍니다. 그래서 2년 후 예금 이자 보다 높다는 건, 원금 90% 대비 높다는 뜻이지 원금 100% 대비 높다는 뜻이 아니예요.


예를 들어 2년 동안 계산하기 쉽게 100만원 입금합니다. 그럼 잔고는 90만원 이예요. 여기서 3% 수익을 보면 927,000원입니다. 원금 복구도 안 된 상태이며, 실제로 예금 이자 보다 수익률은 높지만, 원금 대비 손해죠.


  • 원금 1,000,000원
  • 잔고 927,000원 (수익 금액 포함)


  • 보험설계사 계산 방법 : 3% 이득
  • 원금 대비 계산 방법 : -7.3% 손해


그러니 잘 계산하셔서 꼼꼼히 따져 보셔야 합니다. 위의 계산 예시는 어디까지나 예시일 뿐입니다.


변액유니버셜보험 직장인재테크돈모으는 법, 변액 보험 후기

(출처 : https://babcider.tistory.com/45)

◆ 원금 손실 위험

변액유니버셜보험 상품 단점은 실적 배당형이라 원금 손실 위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해약환급금에도 최저 보증 이율이 적용되지 않아요.


나의 투자성향이 절대, 네이버, 네버 원금 손실이 단 1원이라도 있으면 안 된다면, 가입을 안 하시는 게 좋습니다. 변액유니버셜 상품은 상품 자체 특성상 초기에 사업비 명목 등으로 마이너스 시작입니다. 금액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원금 복원하는데 4~8년 정도 걸려요. 그러니 단기 목돈만들기 필요한 분에겐 어울리지 않죠.


변액유니버셜보험 수익률 돈 버는 법돈모으는 법, 변액 보험 후기

(출처 : https://babcider.tistory.com/45)


◆ 단기 자금이 필요하다면

솔직히 단기 자금으로 수익 내는 방법은 없어요. 주식 단타로 재미 볼 순 있는데, 손해 볼 확률도 그만큼 높죠.


그래서 변액보험 같은 장기 상품은 피하고, 제2금융권 1년, 2년 적금 예금을 알아보는 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신협, 새마을금고, 단위 농협 등에 조합원 가입하면 비과세 3천만원까지 가능하거든요.


그게 아니라면, 1년간 주식 리딩을 받는 것도 있습니다. 자기 투자성향에 맞춰 찾아보세요. 어쨌든 변액유니버셜보험은 단기 목돈만들기 상품은 아니라는 점 기억해주세요.


변액유니버셜보험 연금 돈 버는 법[직장인재테크] 목돈만들기 재무설계란


◆ 저축 여력이 100만원 미만이라면

20만원 정도 미래를 위해 넣는 것도 나쁘진 않아요. 보험은 해지하면 무조건 손해인데 유지하겠다는 자신감과 확신이 있다면 말이죠.

상품은 저축성이라 보험 혜택도 일부 받을 수 있으며, 10년 이상 가입 기간을 길게 가져가야 손해 보지 않고,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이 상품 욕하는 분들은 대게 진짜 보험이나 중간에 해지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상품 자체를 좋다 나쁘다 이야기하기보단 나에게 맞는 상품이 아니었다는 뜻이 되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