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호텔패스 통해서 제주도 펜션(오션하우스)을 예약을 했습니다. 예약한 날짜에 방문해서 방을 배정받아야 하는데요. 이때 호텔패스에서 받은 숙박권을 출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호텔패스로 예약할 경우 국내 호텔이면 모바일 숙박권만 보여주면 되고요. 외국인이 호텔패스 이용해 예약할 경우 종이로 된 숙박권을 출력해서 카운터에 제출해야 합니다. 어쨌든 숙박권은 무조건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혹시라도 어려워하는 분들이 계실까 봐 이 글에 간략히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8월 중순, 제주도 오션하우스 펜션을 하루 예약한 상황입니다.
우선, 스마트폰에 호텔패스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세요.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화면 맨 아래 "예약내역"을 터치합니다.
예약내역을 터치하면 "일반 회원", "비회원"으로 탭이 나뉘는데요.
저는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하고 예약했기 때문에 아래 그림에서 "네이버 로그인"을 선택했습니다.
로그인하고 나면 아래처럼 예약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예약취소", "확정서", "숙박권" 3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확정서는 호텔패스에서 호텔 예약하고 결제(입금)까지 마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제주 오션하우스 숙박권을 살펴볼게요. 가운데 빨간 네모 박스 안의 글자를 꼭 읽어주세요.
ㅁ
해외 호텔의 경우, 본 바우처(Voucher, 숙박권)를 반드시 인쇄하시어, 호텔 프론트에 제시해 주십시오.
(단, 국내 호텔의 경우 모바일 숙박권으로 대체 가능)
내국인(한국 사람)이 호텔패스 이용해 호텔 예약하면 숙박권 굳이 출력할 필요 없고, 앱에 로그인해서 숙박권만 보여주면 됩니다.
모바일 숙박권 확인하는 방법은 이렇게 간단합니다.
그리고 확정서를 보면 몇 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일단, 제주도 오션하우스와 연계한 호텔패스 담당자의 이름과 연락처, 관리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예약했기 때문에 제 투숙객 정보 이름과 결제 금액까지도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제주도 호텔은 저렴하기로 유명한데요. 오션하우스 역시 1박에 82,000원으로 여타 다른 국내 관광지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부모님과 저까지 3명이 하루 82,000원이면 ... 서귀포보단 조금 비싸지만 다른 지역과 비교하면 엄청 저렴하죠.
확정서에서도 국내 호텔이라면 모바일 숙박권으로 대체하라고 안내합니다.
그래도 꼭 출력을 하고 싶은 분들 있으실 거예요.
그럴 땐,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호텔패스에서 예약할 때 사용한 이메일 계정으로 예약 확정 메일이 오는데요. 여기에 "숙박권 출력", "영수증 발급" 메뉴가 있어요. 이 메뉴를 누르면 바로 숙박권과 영수증을 확인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전 여행 갈 때 종이 출력해서 들고 다니는 거 정말 싫어하거든요.
근데, 이렇게 모바일 숙박권으로 대체 가능하다니 정말 기분 좋네요.
여기까지 호텔패스를 통해 호텔 예약했을 때, 모바일 숙박권(확정서) 확인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제주도 오션하우스 리뷰는 조만간에 또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가 글
카톡으로도 모바일 숙박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예약이 끝나면 링크를 보내줘요.
하지만 ...
...
저만 이런 건지 모르겠지만, 무조건 앱을 사용하세요.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