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200제/코딩 IT 정보

윈도우10 스티커메모 복구 - 백업 파일 plum.sqlite 사용

by vicddory 2019. 10. 29.

Q : Windows 10에서 스티커메모(Sticky Notes)를 백업 파일에서 복원하는 방법?

A : 백업한 스티커 데이터를 복원하면 기존의 스티커는 제거되고 백업 상태로 돌아옴


Windows 10의 메모(Sticky Notes) 프로그램. 미리 메모 데이터(plum.sqlite)를 백업하면, 원래 상태로 스티커메모 복구할 수 있습니다.

복원하면 메모 데이터가 기존 파일을 대체하므로 기존 스티커는 제거됩니다.


백업 파일을 복원할 땐, 숨김 파일을 표시하지만, 복원이 완료되면 설정을 숨기기로 되돌리는 것이 좋습니다.

※ 숨김 파일을 삭제하거나 변경하면 윈도우 10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스티커를 백업하려면 다음의 정보를 참조하십시오.

윈도우10 스티커메모 백업 [구글 검색]


※ Windows 10 업데이트 상황에 따라 스티커메모 복구 화면과 순서, 기능 등이 다를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에서 메모(Sticky Notes)를 백업 파일에서 복원하려면 다음 절차를 수행하십시오.


1. "시작"을 클릭하고 앱 목록을 표시합니다.

"W"란의 "Windows 시스템" 클릭 후 "computer"를 클릭합니다.



2. "내 PC"가 표시됩니다.

"장치 및 드라이브"란에서 "로컬 디스크(C:)"를 더블 클릭합니다.


스티커메모 복구 시작스티커메모 복구 시작


3. "보기" 탭을 클릭하고 "자세히" 그룹의 "숨김 항목"을 체크합니다. (보이기로 설정)


[윈도우 포스트잇 활용 팁][윈도우 포스트잇 활용 팁]

4. "사용자"→ "(사용자 이름)"→ "AppData"→ "Local"→ "Packages"→ "Microsoft.MicrosoftStickyNotes_8wekyb3d8bbwe"→ "LocalState"순으로 폴더를 더블 클릭하고 "LocalState" 폴더를 표시합니다.



5. 백업했던 plum.sqlite 파일을 "Ctrl" 키를 누른 상태로 "LocalState" 폴더에 드래그 앤 드롭합니다.

여기에서는 예시로 바탕화면에 저장한 "plum.sqlite"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합니다.



6. "파일 바꾸기 또는 건너뛰기"가 표시됩니다.

"대상 폴더의 파일 덮어쓰기"를 클릭합니다. (사실, 이 과정에서 스티커메모 복구 상태)


※ "대상 폴더의 파일 덮어쓰기"를 클릭하면 기존의 파일에 덮어쓰기 저장됩니다.

7. 리본에서 "보기" 탭을 클릭하고 "자세히" 그룹의 "숨김 항목" 체크를 해제합니다.



이상으로 스티커메모 복구 작업이 완료됩니다.


앱 화면에서 메모(Sticky Notes) 프로그램을 시작하여 백업했을 때의 상태로 복원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스티키노트 실행 후 확인스티키노트 실행 후 확인


관련 글

윈도우10 스티커메모 사용법 활용 (Sticky Notes)

스티커메모 복구 방법 - 백업 안 했어도 가능 (윈도우10)

근무일수 계산기 - 윈도우 계산기 날짜 간 차이로 확인

에버노트웹, 크롬-아이패드로 에버노트 활용 [우분투 everpad]

윈도우 인스톨러 오류, 1719, 1723 64비트 MSI 에러 (x6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