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비씨카드 선결제 방법과 시간, 기업은행 iONE 뱅크로 하는 방법

by vicddory 2018. 10. 14.

비씨카드 선결제 방법과 시간, 기업은행 iONE 뱅크로 하는 방법


비씨카드 선결제 방법과 시간, 기업은행 iONE 뱅크로 하는 방법신용카드 신용등급 올리기


우리나라에서 체크카드만큼 자주 사용되는 것이 신용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한 달에 한 번 은행 통장에서 사용한 금액만큼 빠져나가는데요. 선결제 기능을 이용해 결제 날짜 전에 미리 납부하면 신용 등급이 올라가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교통비, 비싼 금액을 결제할 사용하고 나중에 선결제 처리합니다. 



오늘은 IBK 기업은행 비씨카드 선결제 방법을 알려드릴 건데요. 아이폰에서도 쉽게 선결제할 수 있도록 iONE 뱅크 앱을 사용해볼 겁니다.

제가 자세히 설명해 드릴텐데, 그전에 선결제 가능한 시간이 있으니, 지금 따라 할 분들은 비씨카드 선결제 시간에 맞는지 시계를 확인해 주세요.


기업은행 iONE 뱅크 이용 시간


개인

  • 당행 결제계좌 고객(내 계좌)의 경우 09:00~22:00(주말 및 공휴일 포함)
  • 타행은 09:00~22:00 (주말 및 공휴일 이용 불가)


개인사업자

  • 타행 선결제 서비스 불가
  • 결제일 전에는 09:00~18:00
  • 결제일 당일 선결제는 불가


타행결제 계좌 사용 가능한 은행


산업, 국민, 외환, 농협, 단위농협, 우리, SC제일, 한국씨티, 대구, 부산, 광주, 제주, 전북, 경남, 새마을금고, 신협, 우체국, 하나, 신한,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개인은 오전 9시에서 오후 10시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비씨카드 선결제를 기업은행 iONE 뱅크로 처리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로그인 - 전체 메뉴 선택

비씨카드 선결제 방법, 기업은행 iONE 뱅크로 BC카드 간단 해결[신용카드 대금 앱 결제]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아이원 뱅크』로 로그인하세요. 그리고 첫 화면에서 왼쪽 위에 있는 전체 메뉴를 선택합니다.




뱅킹 서비스 - 카드 - 카드결제 - 선결제

비씨카드 선결제 기업은행 ione뱅크[온라인 송금과 즉시 결제 방법]



전체 메뉴를 선택하면 위에 그림처럼 뱅킹 서비스, 휙 서비스, 상품 가입 등 메뉴가 보여요. 여기서 뱅킹 서비스를 선택하고 카드결제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선결제 메뉴가 보입니다.


이 메뉴를 이용해 기업은행 iONE 뱅크앱에서 카드 대금 결제할 수 있습니다.



선결제신청 - 조회

기업은행 선결제 방법 하는 법[신용카드 대금 앱 결제]


결제할 금액이 얼마인지 조회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선결제 구분은 청구금액/미결제 총금액을 선택해야 모두 보이니깐 되도록 이걸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결제 구분도 전체 결제를 선택하고 조회 버튼을 누르세요.



비씨카드 선결제 방법과 시간, 기업은행 iONE 뱅크로 하는 방법[온라인 송금과 즉시 결제 방법]



이제 제가 사용한 금액과 선결제할 수 있는 금액이 확인됩니다.


당월 청구 금액은 전달 1일에서 말일까지 사용한 금액이고, 『미청구 금액은 이번 달』사용한 금액입니다. 비씨카드 선결제할 때 한꺼번에 결제하거나 당월 청구 금액만 결제할 수 있어요. 즉, 지난달 것만 결제할 것인지 지난달이랑 이번 달 것 한꺼번에 결제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결제신청 선택

iONE 뱅크 선결제 비씨카드[신용카드 대금 앱 결제]


선결제 신청할 땐 당월 청구 금액 또는 미결제 총금액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통장 사정에 맞춰서 알맞은 금액을 선택하시면 돼요. 그리고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이원 뱅크 기업카드 선결제 바ㅏㅇ법[온라인 송금과 즉시 결제 방법]


결제은행은 당연히 기업은행이고 출금 계좌 번호와 출금 가능 금액(통장 잔액)이 확인됩니다. iONE 뱅크 앱에서 계좌 비밀번호를 누르고 다음 버튼을 누르세요.



BC카드 선결제 방법 시간 몇시[신용카드 대금 앱 결제]



최종적으로 비씨카드 선결제 방법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다음 버튼』을 누르면 실제로 결제가 진행됩니다.



기업은행 선결제 시간 아이원 뱅크[온라인 송금과 즉시 결제 방법]



짠~ 선결제는 통장에서 바로 출금되므로 통장에 잔액만 충분하면 완료됩니다. 저는 이번 달 청구하는 금액만 결제했습니다. 이것으로 카드 결제 금액도 없애고 신용 등급도 올리고~ 일거양득이네요.



선결제 내역 조회

비씨카드 선결제 시간[신용카드 대금 앱 결제]



비씨카드 선결제가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저는 제대로 처리되었는지 확인도 해볼 겁니다.


처음 선결제신청 메뉴 오른쪽에 보면 내역 조회 탭이 있어요. 그걸 눌러줍니다. 그전에 조회할 날짜 정확히 선택해주세요.



ibk 기업은행 아이원뱅크 선결제 시간[온라인 송금과 즉시 결제 방법]



그럼, 청구총액과 사용한 날짜, 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정확히 한 달 치를 조회하려면 이전달 1일~말일로 설정하면 됩니다.


일부 은행은 ATM 기기에 선결제 메뉴가 있습니다. 하지만, 기업은행은 없어서 인터넷 뱅킹이나 스마트폰 앱으로 결제해야 하며, 통장 잔고에 돈이 있다면 상담원과 통화하여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스마트폰 앱으로 신용카드 사용 금액 결제하는 방법 알아봤습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그 외 아래 정보』도 추가로 확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은행 정보 더 알아보기

 - IBK 이체한도[링크]

 - 여성에게 어울리는 썸적금[링크]


 비씨카드 선결제 방법과 시간, 기업은행 iONE 뱅크로 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