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랜드 C++ Builder 비트맵 캔버스에 원 그리고 일부 복사 CopyRect

C++ 빌더로 원 그리기, 복사하기 bitmap CopyRect


출처 : 스택오버플로 bitmap c++ builder copy 


GUI 캔버스 Canvas에 원이 그려진 bmp를 불러와 위치를 지정하는 소스가 있고요. 여기서 그려진 원을 복사하는 소스입니다. 출처인 스택오버플로 소스 코드를 발췌했습니다.




1. 원 그리기


TBitmap 객체를 생성하고 비트맵의 캔버스에 원을 그립니다. 이 객체는 배경 백그라운드 Canvas로 불러오는 소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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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phics::TBitmap* bmp;
 
void __fastcall TForm1::FormCreate(TObject* Sender)
{
    bmp = new Graphics::TBitmap();
    bmp->Width = 300;
    bmp->Height = 300;
    bmp->Canvas->Ellipse(00300300);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HRGN rgn = CreateRectRgn(10103030);
    if(SelectClipRgn(bmp->Handle, rgn) == ERROR) ShowMessage("Error");
    Canvas->Draw(00, bmp);
}
cs


2. Ellipse 복사해 새로 그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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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id __fastcall TForm1::Button2Click(TObject *Sender)
{
    //dimensions of real image: 300x300
 
    //clipping a region
    //dimension: 200x200
    //offset (x,y): (10,10)
    int xOff = 10;
    int yOff = 10;
    int widthOfRegion = 200;
    int heightOfRegion = 200;
 
    //printing the clipped region
    //dimension: 200x200
    //offset (x,y): (305,0) -> to do not overwrite image drawn by button1
    int xOff2 = 305;
    int yOff2 = 0;
    int widthOfRegion2 = 200;
    int heightOfRegion2 = 200;
 
    Canvas->CopyRect(
        //first rect is destination
        TRect(xOff2, yOff2, xOff2 + widthOfRegion2, yOff2 + heightOfRegion2)
        //second is canvas of source
        ,bmp->Canvas
        //third is rect of source that you want to copy
        ,TRect(xOff, yOff, xOff + widthOfRegion, yOff + heightOfRegion)
    );
}
cs


Background Canvas의 함수 CopyRect를 호출해 일부만 복사합니다. 이때, x y 좌표에 오프셋 값을 주어 일부만 복사 or 새로 생성한 영역에 꽉 차지 않도록 복사합니다.


볼랜드 C++ Builder 비트맵 캔버스에 원 그리고 일부 복사 CopyRect


CopyRect 함수와 x, y 오프셋 값만 잘 보시면 됩니다.


C++ 빌더로 원 그리기, 복사하기 bitmap CopyRect

written by vicdd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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