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재형저축 금리 4.2%, 3년 후 - 비과세 해지 vs 유지

국민은행 재형저축 금리 4.2%, 3년 후 - 비과세 해지 vs 유지


『2015년 말에 재형저축 가입』한 분들 많습니다. 2016년 1월부터 없어지는 상품이라 사라지기 전에 서둘러 가입하셨겠죠. 그리고 3년이 지났습니다.


이때 가입한 분들 3년 비과세, 고정금리 4.2% 금리 우대 혜택을 받으셨을 겁니다. 국민은행 재형저축 금리로 가입한 분들은 2022년까지 유지할지, 지금 해지할지 고민하실 텐데요.


  • 고정금리 4.2%, 비과세, 3년
  • 변동이율, 2022년 만기



국민은행 재형저축 금리 4.2%, 3년 후 - 비과세 해지 vs 유지KB 적금 추천



향후 경제 상황과 금리 상승 / 하락을 예측하긴 어렵지만 그래도 알고 고민하는 것과 모르고 고민하는 것엔 차이가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릴 내용은 기본적인 사항이며, 저는 일단 만기 채우시라 추천합니다.



국민은행 재형저축 금리 4.2


국민은행 재형저축 유지 해지KB 적금 추천


국민은행 재형저축 2015년



위는 제 가입 내용입니다.


 계약 기간

 84개월

 신규일

 2015.12.16 (가입일)

 만기일

 2022.12.16


기본 이율은 세전 4.2%이며, KB국민 재형저축 패키지 우대 이율 0.1% 혜택을 받아 총 금리는 4.3%입니다. 요즘 이런 상품 없습니다. 그래서 해지 안 하고 유지할 겁니다.





이 은행 금융 상품 자체는 비과세입니다. 불입을 안 해도 문제없으며, 그냥 유지해도 고정 금리 또한 유지됩니다.


다만, 일반형으로 가입한 분들은 『보통 3년 고정에 7년』짜리일 텐데요. 비과세라고 해지 후 혜택을 다 받는 게 아니라, 7년 만기를 채워야 세금을 면제받는 상품도 있어요. 이건 먼저 확인하셔야 합니다.



국민은행 재형저축 2015년KB 적금 추천



재형 적금이라고도 부르는 이 상품은 이율이 최고 4.3%라서 지금은 가입하고 싶어도 가입을 못 합니다. 당장 급한 상황이 아니라면 무조건 만기 채워서 혜택을 누리는 것이 좋습니다. 국민은행 재형저축을 포함해 모든 상품 가입자분들에게 공통적인 사항이죠.


또한, 우리나라 금리가 내릴 수도 있지만, 요즘은 금리 인상 압박을 대내외적으로 받는 중입니다. 실제로도 금리가 오를 전망이라 내년에 급전이 필요하다면 당분간 금리 변동 상황을 지켜보세요.


안 좋게 금리가 떨어진다 해도 일반 적금보단 무조건 이자 소득이 높다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국민은행 재형저축 금리 4.2%, 3년 후 - 비과세 해지 vs 유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