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개인신용정보조회서 조회 발급 - 본인 한국신용정보원 무료 회원가입 필수

by vicddory 2019. 8. 7.

개인신용정보조회서 조회 발급

 

목차

     

    개요

    개인신용정보조회서는 2018년까지 비회원 조회, 발급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한국신용정보원 방침이 바뀌면서 회원가입 후 조회는 필수 사항이 되었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그림에 있습니다.

     

    2018.12.3(월)부터 회원으로 가입한 경우에만 크레딧포유와 보험 신용정보(내보험다보여 등)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2.3(월)부터는 다시 회원가입을 하셔야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점 이해 바랍니다.

    2018년 12월 3일 부터 이용 약관 변경됨
    2018년 12월 3일 부터 이용 약관 변경됨

     

    한국신용정보원 접속

    회원가입이 필수로 바뀌면서 개인신용정보조회서 조회 및 발급 과정이 조금 까다로워졌지만, 과정은 되게 단순하니 금세 조회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한국신용정보원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사이트로 이동하면 화면 가운데 서비스 바로가기가 있습니다.

    본인신용정보열람서비스를 클릭하여 크레딧포유로 이동합니다.

     

     

    EXE 프로그램 설치

    아래처럼 본인신용정보열람서비스 로그인 창이 보일텐데요. 아무것도 안 해도 EXE 프로그램을 설치를 요구합니다. 설치 안 하면 이용할 수 없으니 꼭 설치하세요.

     

    비밀번호 3개월 후 변경도 필수
    비밀번호 3개월 후 변경도 필수

     

    아이디가 있다면 바로 로그인하시고, 회원가입 전이라면 로그인 버튼 아래 회원 가입 버튼을 누르세요.

     

    반가운 nProtect 설치 화면 ... 아 ㅡㅡ;;

    이외에 3개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합니다.

     

    오랜만이다 이 녀석아
    오랜만이다 이 녀석아

     

    한국신용정보원 회원 가입

    프로그램 설치가 끝났으면, 한국신용정보원 통합회원 가입을 진행하세요. 완료되면 바로 로그인하세요.

     

     

    저는 한 3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간소화된 과정이라 오래 걸릴 이유가 없었네요.

     

    본인신용정보조회서 조회하기

    위 그림에서 왼쪽에 있는 "내 신용정보 열람" 아래 "크레딧포유"를 눌러서 개인신용정보조회서 조회하러 갑니다.

     

     

    창 오른쪽에 "본인신용정보조회서"라는 버튼이 보이죠.

     

    클릭하세요.

     

    그리고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바로 본인신용정보조회서(개인신용정보조회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조회를 끝낼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정보서 열람 서비스 완료
    개인신용정보서 열람 서비스 완료

     

    맺음말

    이렇게 개인신용정보조회서는 컴퓨터로 조회 발급할 수 있는데, 명동에 있는 한국신용정보원 1층 민원실로 방문해 직접 출력(발급)할 수도 있습니다. 신분증만 가져가도 됩니다. 간단하게 본인신용정보조회서 조회 및 발급 방법 알아봤는데요. 비회원 조회는 2019년부터 불가능하니 꼭 회원가입 하셔야 하고요. 과정은 어렵지 않으니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개인 신용 정보는 대출 등에 꼭 필요한 증빙 자료입니다. 아래 관련 인기글도 참고해 보는 것이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관련 인기글 모음 ▼

     

    PS. 뱀발

    알고 봤더니, 국간사(국군 간호 사관학교)에서도 2차 시험 응시자한테 신용 조회서를 요구하네요. 처음 알았어요.

     

    관련 기사 : [2020수시경쟁률] 국간사 44.3대1.. '소폭 하락'

     

    국간사는 6일 오전 9시부터 1차 시험 합격자를 공개한다. 1차 시험 합격자는 12일까지, 추가합격자는 16일부터 22일까지 2차 시험(서류접수)을 등록해야 한다. 서류접수는 우편접수로만 가능하며 방문, 온라인/방문 접수는 불가함에 유의해야 한다.

     

    공통 제출서류는 ▲자소서 ▲학생부 ▲신원진술서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신용정보조회서 ▲건강보험 요양 급여명세서다. 검정고시 합격자의 경우 ▲검정고시 합격증 ▲검정고시 성적 증명서를, 해외 고교 졸업자의 경우▲졸업증명서(재학증명서) ▲고교 전 과정 성적증명서 등이다. 우선선발의 경우 학교장추천서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성적통지서(제32~43회 성적표만 유효)를 제출해야 한다.

     

    오호, 신기하네요.

    댓글